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살벌한 짬뽕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2월 12일에 포스팅했던 살벌한 홍합짬뽕 이야기

얼마전에 친구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전주에서 조금 외곽으로 나가면 살벌한 짬뽕집이 있다고 한다.
그릇 한가득 홍합을 넣어주는 홍합짬뽕
그리고 풍성하게 굴을 넣어주는 굴짬뽕이 죽이는 집이 있다고.

궁금했지만 갈 기회가 없었다.
그런데 오늘 점심식사겸 바람이나 쐬자고 외출을 했다.
나는 말 나온김에 그 짬뽕이나 구경시켜 달라고 
얘기를 했고 결국 차를 몰아 그 중국집으로 이동했다.
나와 친구는 굴 짬뽕 함께 동행하신 형님은 홍합 짬뽕을 주문했다.


이게 홍합 짬뽕.. 먹을때 큼지막한 양푼을 함께준다.
난 저걸 보고서.. 까다가 시간 다 버리겠네 라고 생각했는데;;;
살벌하군 서울에선 이런데 못봤는데;;;



다음 내가 주문한 굴 짬뽕이 나왔다. ㅋㅋ
저 하얀빛의 굴이 살벌하게 들어있다..
사진에 보면 빨간 말린고추가 들어있는데 그 때문인지 국물맛이
은은한 단맛과 함께 부드러운 매운맛이 난다.
굴 때문인지 시원한 국물맛도 함께



홍합 짬뽕에서 나온 껍데기 ㅋㅋ 아직 남아있는 홍합도 있음..
이 양푼에 껍데기 하나가득 ㄷㄷㄷ
형님에게 가격을 물었는데 가격도 적정선 5000원 이라고



뭘 구워 주는데는 아니고 지명이다.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언젠가 모악산이나 구이저수지에 올 기회가 있으시다면
여기에서 굴짬뽕, 홍합짬뽕, 꼬막우동을 한번 드셔보시는건 어떠실지?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두현리 788-1 구이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