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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그리고 방송이야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3.1.0 테스트서버 패치노트 1

일반사항
지상 탈것에서 내리지 않아도 물에서 수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탈것은 내리지 않고 물에서 수영할 수 없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탈것에서 내립니다.
울두아르가 공개되어 제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board.html?forumId=11572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직업 전문가에게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중 특성 전문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인 장비 관리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손쉽게 전환하도록 자신의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전장 관련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시포리움 화약통을 탈것에 탄 상태로도 습득할 수 있고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으며 중앙 무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기를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격분, 속임수 거래, 격노, 파괴자, 죽음의 소원, 신비의 마법 강화, 올빼미야수의 광기, 내면의 야수, 응징의 격노로 인한 공격력 보너스가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전염병으로 입히는 직접 피해가 사라지고 피의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반경이 줄어듭니다.
피의 역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을 경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죽음의 서약: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서리 열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으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전염병: 피해를 입히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역병의 일격과 피의 역병 공격 시 대상의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대신,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상당히 증가합니다.
아군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이상으로 조정되고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체 되살리기: 지속시간이 60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소환수가 소환될 때가 아니라 소환수가 죽을 때 발생합니다.
잿더미 빙하의 룬: 5% 확률이 아닌 분당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칼날얼음의 룬: 죽음의 기사가 입히는 냉기 피해에만 적용되고 이제 최대 10%까지 중복됩니다.
질식시키기: 직접 피해를 주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특성
혈기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피의 탐닉: 숙련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핏빛 일격: 전염병의 공격력이 아닌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피구더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피의 향기: 공격 회피, 무기 막기, 피해를 받을 때 발동하고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낮아집니다.
불시의 파멸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고 죽음의 고리를 발동시킵니다.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냉기
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검은 얼음: 냉기 피해에 추가로 암흑 피해를 각각 2/4/6/8/10%만큼 증가시킵니다.
극지의 피: 추가로 냉기의 일격으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동창: 30%에서 증가하여 각각 15/30/50%의 이동 속도 약화 효과를 유발합니다.
냉기의 오라: 냉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됩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냉기의 형상으로 인한 생명력 보너스가 유지되며 냉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작렬하는 분노: 특성 창에서 위치가 갈망의 한기와 서로 바뀌고 서리 열병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얼음 발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룬 마력 전문화는 2등급까지만 존재합니다.
부정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모독: 이 특성은 100% 확률로 발동합니다.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발동 확률 증가 대신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증가합니다.
마법 억제는 각각 2/4/6%의 마법 피해 흡수를 할 수 있는 3등급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5등급에서 줄어들었습니다.)
구울의 지배자: 추가로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괴사: 주 무기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사자의 밤: 기술 사용 시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서 시체 되살리기와 사자의 군대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돌발 열병: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5/30/45%만큼 증가하고 스컬지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부정의 오라: 부정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부정의 오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부정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룬 마력의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부정의 파멸충과 가고일 소환 특성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가고일 소환은 이제 부정 특성으로 51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드루이드
독 해제: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며, 독 해제 시도 주기가 매 2초에서 매 3초로 변경됩니다.
무력화: 이 기술이 멍해짐으로 인식되며, 다른 멍해짐류 기술과 더불어 점감 효과 분류에 속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특성
조화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정상적으로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또한 주문이 적중함으로써 발동하지 않으며 물리적인 원거리나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야성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 포효: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공격력 증가 대신 물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회복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야생의 징표 연마: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격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9%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새 특성 - 나무 껍질 연마: 나무 껍질로 감소시키는 피해가 5/10%만큼 증가하고 나무 껍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효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30/50%만큼 증가합니다.
재충전: 이 특성의 이름이 활력으로 변경되며 급속 성장에 적용됩니다.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도 자연의 손아귀와 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
철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냉기의 덫: 냉기의 덫을 발동시킨 대상이 해당 효과에 면역이면, 냉기의 덫 광역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특성
야수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날개 절단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사격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원거리 무기 전문화: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야생의 화살: 발동 확률이 4/7/10%에서 4/8/12%로 변경되며. 피해량이 자동 사격의 50%에서 80%만큼 증가합니다.
생존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실탄 장전 (재설계): 얼음의 덫, 얼음의 화살, 냉기의 덫 사용 시 33/66/100%의 확률로, 제물의 덫이나 검은 화살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시 2/4/6%의 확률로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생깁니다.
새 특성 - 덫 발사: 활성화되면 다음 덫을 적 대상에게 즉시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강력한 폭탄 (재설계): 폭발 사격, 폭발의 덫, 제물의 덫이 주는 피해가 2/4/6%만큼 증가합니다.
덫 숙련: 9단계 특성에서 2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비룡 쐐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야수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쇄도(코뿔소)가 한 명의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만, 밀쳐내기와 더불어 25%만큼의 출혈 피해 약화 효과가 추가됩니다.(짓이기기 등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마법사 갑옷: 시전 중에도 평소의 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비전 작렬의 중복 효과가 마법 효과로 인식되지 않아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특성
비전
신비한 명상: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화염
광기의 화염술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냉기
물의 정령 연마: 이 특성의 이름이 인내의 겨울로 변경됩니다. 물의 정령으로 마법사가 속한 파티의 마나 회복이 증가하는 대신 얼음 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가 속한 파티나 공격대에서 최대 10명까지 33/66/100%의 확률로 재충전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성기사
죽은 후에도 오라 효과가 지속됩니다.
왕의 축복이 직업 상급자에게서 20 레벨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특성에서도 삭제되었습니다.
특성
신성
집중의 오라 연마: 집중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침묵과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보호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새로운 특성 - 신앙: 1단계 보호 특성이며 회복시키는 생명력과 해당 성기사가 회복하는 생명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보호 특성인 성스러운 임무 1등급으로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징벌
징벌 특성인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광신: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은 6/12/18%만큼 증가하고 위협 수준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참회로 성기사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는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정의의 복수: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10/20/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축성의 응보: 응보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자료출처 - 와우 공식홈 테스트서버 패치노트